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키드키즈 사이트 소개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도우미

by 율현영 2017. 11. 28.

키드키즈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수업 준비를 위해 선생님들이 참고하는 사이트는 키드키즈, 꼬망세, 고가네 유아 포럼 등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 중 키드키즈는 개월 수에 맞는 놀이나 교육 방향 등의 참고자료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1초에 100명이 보는 교육 자료라는 이 사이트의 캐치프레이즈처럼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선생님들이 유아 교육 활동을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키드키즈 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교육 키드키즈 바로가기 : http://www.kidkids.net/

교육계획안

연간, 월간, 주간, 일일 교육계획안이 월별, 일별 계획안과 활동방법까지 모두 나와 있습니다. 11월 활동계획 중 흙에 사는 개미 주제로 클릭해 들어가 보니 활동연령/영역, 활동목표, 누리과정관련요소, 활동 자료, 활동방법 등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교사 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교육활동의 확장을 위해 활동지 위주의 수업을 지양하는 원이나 선생님들이 참고할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키드키즈 교육계획안

키드키즈 활동계획안

키드키즈 활동지

예비교사방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습 과정을 거치지요. 실습하는 실습생을 위한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실습전 팁, 교육실습 팁, 보육실습 팁, 실습자료 공유, 선배들에게 궁금한 점을 묻는 게시판, 유치원 임용 정보 등 실습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예비교사 다이어리는 실습 전이나 실습 중 알아둬야 할 팁들이 자세히 나와 있고, 선배님 궁금해요 카테고리는 실습하면서 누구나 궁금할 법한 사항들에 관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실습을 나갔는데, 담당 지도 선생님은 어렵고 무섭기만 하고, 실습일지를 써야하는데 막막한 경험들 많을것입니다. 이 카테고리가 실습생들의 희망의 빛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네요.

키드키즈 예비교사방

클립자료실

클립자료실에는 수업활동에 이용할 수 있는 동요/음원, 동영상, 애니메이션, 활동지, 사진 등 다양한 자료가 있습니다.

키드키즈 클립자료실

교육프로그램

음악교육, 녹색성장교육, 숲교육, 오감교육, 수학교육, 미술교육, 언어교육 등 각 과목/테마별 교육의 1월~12월까지 음원, 이미지, 동영상, 활동지 등 교육에 필요한 주제에 맞는 자료들과 가정통신문 등의 자료가 있습니다.

키드키즈 교육프로그램

구인/구직

보육교사, 어린이집, 유치원 구인구직 정보가 가장 많이 올라오고, 업데이트가 빨라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원으로 이직을 고려하고 있거나, 구인을 해야 하는 원에서는 보육교사, 어린이집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관련 이전 포스팅 참고하세요.

키드키즈 구인구직

이외에도 원의 회계장부 정리를 할 수 있는 회계프로그램과 교육과정에 필요한 교구들을 판매하는 쇼핑몰 등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며 키드키즈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운영하는데, 매우 유용한 사이트이네요. 선생님 뿐만 아니라 영유아, 초등학교 전 아이를 둔 부모님이 홈스쿨을 할 때 매우 유용할 듯합니다. 많은 자료가 있지만 전부 무료는 아니고, 일정 금액울 결제해야 합니다. 결제 금액에 따라 회원의 등급이 나뉘고, 볼 수 있는 자료들도 차등이 있습니다. 주변에 보니 원에서 결재를 한 경우에는 원의 아이디로 함께 쓰기도 하고, 원 아이디가 없을 경우 교사 개인적으로 참고하기 위해 결제해서 사용하시기도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아이들 돌보랴, 활동자료 만드랴, 평가받으랴 많은 업무 중에서도 우리들의 미래 희망인 아이들을 돌보느라 늘 고생 많으신 선생님들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보육교사, 어린이집 유치원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과련 글도 읽어보세요.

  1. 어린이집 보육교사, 선생님 구인구직 할 수 있는 사이트들 모음
  2. 꼬망세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 소개
  3. 고가네 유아포럼 :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