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꼬망세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 소개

by 율현영 2017. 11. 28.

꼬망세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수업 준비를 위해 선생님들이 참고하는 사이트는 꼬망세, 키드키즈, 고가네 유아 포럼 등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들 중 꼬망세는 개월 수에 맞는 놀이나 교육 방향 등의 참고자료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많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선생님들이 유아 교육 활동을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꼬망세 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망세 홈페이지

꼬망세 바로가기 : http://www2.edupre.co.kr/

일지,교육계획안

키드키즈처럼 꼬망세에도 연간, 월간, 주간, 일일 교육계획안이 월별, 일별 계획안과 활동방법까지 모두 나와 있습니다. 간편일지, 어린이집용, 유치원용 일지가 나뉘어 있으며, 일일계획은 시간별로 활동계획이 자세히 나와 있어, 원의 사정에 맞게 조금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11월 활동계획 중 무지개 주제로 클릭해 들어가 보니, 무지개 동요, 무용 등을 하며 무지개가 생기는 원리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참고 자료들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꼬망세 연간교육계획안

꼬망세 유아활동계획안

예비교사방

꼬망세에도 예비교사방이 생겼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습 과정을 거치지요. 실습하는 실습생을 위한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실습일지, 수업계획안, 문서자료, 보육실습 가이드 등 실습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가 실습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꼬망세 보육실습가이드

유아안전교육

어린이집 안전교육은 연간 12시간 이상, 3개월에 1회 이상 진행되어야 하죠. 안전교육을 할때 아이들의 집중과 흥미를 끌기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꼬망세는 유아 안전교육에 대한 자료도 매우 잘되어 있습니다.

꼬망세 유아안전교육

특색프로그램

음악교육, 녹색성장교육, 숲교육, 오감교육, 수학교육, 미술교육, 언어교육 등 각 과목/테마별 교육의 1월~12월까지 음원, 이미지, 동영상, 활동지 등 교육에 필요한 주제에 맞는 자료들과 가정통신문 등의 자료가 있습니다.

원운영

원운영에 도움이 되는 가정통신문양식, 식단, 부모교육, 교사교육 자료 등이 있습니다.

꼬망세 가정통신문

구인/구직

키드키즈와 더불어 보육교사, 어린이집, 유치원 구인구직 정보가 많이 올라오고, 업데이트가 빨라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원으로 이직을 고려하고 있거나, 구인을 해야 하는 원에서는 보육교사, 어린이집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관련 이전 포스팅 참고하세요.

꼬망세 구인구직

이외에도 미술지도, 푸드아트 등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평생교육원과 교육과정에 필요한 교구들을 판매하는 쇼핑몰 등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며 꼬망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운영하는데, 매우유용한 사이트이네요. 선생님 뿐만 아니라 영유아, 초등학교 전 아이를 둔 부모님이 홈스쿨을 할 때 매우 유용할 듯합니다. 많은 자료가 있지만 전부 무료는 아니고, 꼬망세 역시 일정 금액을 결제해야 합니다. 결제 금액에 따라 볼 수 있는 자료들도 차등이 있습니다. 꼬망세든 키드키즈든 원에서 맞는 사이트를 결정하여 원에서 결재하여 선생님들이 원의 아이디로 함께 쓰기도 한다고 하고, 원 아이디가 없을 경우 교사 개인적으로 결제해서 사용하시기도 하구요. 마지막으로 우리들의 미래 희망인 아이들을 돌보느라 늘 고생 많으신 선생님들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보육교사, 어린이집 유치원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관련 글과 유아교육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소개에 관한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1. 어린이집 보육교사, 선생님 구인구직 할 수 있는 사이트들 모음
  2. 키드키즈 사이트 소개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도우미
  3. 고가네 유아포럼 :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