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가네 유아포럼 :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3)

by 율현영 2017. 11. 28.

고가네 유아포럼 :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3)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들이 참고하는 사이트들 중 고가네 유아 포럼 역시 선생님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고가네 유아포럼 사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가네 유아포럼 바로가기 : http://www.gogane.com/main.htm

고가네 유아포럼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들이 교육자료 참고를 위해 많이 방문하는 키드키즈나 꼬망세 처럼 체계화 된 사이트가 아닙니다. 키드키즈나 꼬망세는 기업과 같은 느낌이라면 고가네유아포럼은 개인이 운영하는 듯한 ? 상업적인 느낌이 덜듭니다. 무료회원제로 운영되는 사이트이기 때문인지 연간계획서나, 활동지 등의 교육자료들은 거의 없습니다. 대신 실전에서 업무를 하면서 궁금점에 대해서 서로 질문하고 답해주거나,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업무의 어려움을 서로 공감하는 선생님들의 커뮤니티와 같은 느낌입니다. 커뮤니티와 같은 느낌 때문에 어린이집 & 유치원 선생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여서 그런지 별다른 교육자료들이 많이 않아도, 구인구직 게시판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설문조사 게시판도 있어, 원장님 입장에서 교사가 갖추어야 할 덕목, 교사 입장에서 원장이 갖추어야 할 덕목에 대한 설문조사가 있어 서로 같으면서도 상반된 입장을 가지는 원장 선생님과 선생님들의 생각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교사의 초봉에 대한 설문조사도 있는데,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일해주시는 선생님들의 초복이 생각보다 작아서 보고서 씁쓸해지기도 했습니다.

이상으로 고가네 유아포럼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업적인 냄새가 덜 나는 것 같아서 더욱 선생님들의 마음을 더 알아주는 정감가는 사이트 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이라면 이 사이트가 좀 더 활성화 되어 우리 선생님들의 쉼터와 힘이 되어 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보육교사, 어린이집 유치원 구인구직 사이트 모음 관련 글과 유아교육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소개에 관한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1. 어린이집 보육교사, 선생님 구인구직 할 수 있는 사이트들 모음
  2. 키드키즈 사이트 소개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도우미
  3. 꼬망세 어린이집, 유치원 선생님들의 교육 자료 참고 사이트 소개(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