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기소개서 쓸 때 필수템 자소서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기 TOP4 사이트 소개

by 율현영 2017. 12. 1.

이번포스팅은 자소서 준비할 때 필수 아이템인 맞춤법검사, 오탈자검사, 띄어쓰기검사, 글자수세기를 도와주는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나 고3 수험생들은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많은 자소서를 접하는 회사나 학교에서 담당자들이 내 서류를 꼼꼼히 읽을까 싶지만, 얼핏 보기만 해도 눈에 띄게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많이 틀린 서류라면 기본이 안 되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취업이나 입시에서 실패하는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쓸 때 필수템 자소서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기 사이트 소개

1.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일명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라 불리는 이 사이트의 정식 명칭은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입니다.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개발한 사이트라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라 불리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로 검색하시거나, '국어평생교육'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대학에서 연구를 위해 만든 사이트여서 그런지 투박해 보이는 사이트지만 여러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를 이용해본 결과 그 기능은 단연 최고입니다. 맞춤법, 오탈자 검사 물론 대체어까지 제시해주고, 문법 검사까지도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입력 창에 직접 작성하거나 글을 복사해서 붙여주고 검사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글자 수를 세어 줍니다. '맞춘법/문법 검시기'로 맞춤법과 단어를 틀리게 넣고 검사해보니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알려주네요. 한번 써보시면 어느새 즐겨찾기를 하는 나를 발견하게 되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바로가기 : http://speller.cs.pusan.ac.kr/PnuWebSpeller/

2.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다음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계산기, 번역기 등 편리한 툴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일 것입니다. 많은 분이 사용하는 검사기일듯합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로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로 했던 것과 같이 '한글 맞춘법 / 문법 검시기'로 검사해보니 '맞춤법'은 잡아내지만, 부산대의 것과는 달리 '검시기' 잡아내지 못하였네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3. 네이버 글자수세기

글자수 제한이 있는 경우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으로도 체크 해봐야겠죠. 네이버 글자수세기 사이트 입니다. 입력창에 직접 작성하거나 글을 복사해서 붙여주면 바로 글자 수를 세어 줍니다.

네이버 글자수 세기

4.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취업 사이트인 잡코리아 사이트에도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글자수체크기, 학점변환기, 어학 점수변환기, 자소서 면접 사전 등 취업 준비 시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링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 http://www.jobkorea.co.kr/service/user/tool/spellcheck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앞에서 소개드린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기 등은 참으로 편리하고 잘만들어진 프로그램들 입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프로그램이라서 정확하지 않을 수가 있으니, 맞춤법검사기로 오탈자검사를 마쳤다고 안심하시지 마시고, 검사 후 직접 몇번씩 읽어 보고 수정하시고, 프린트 해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한번씩 맞춤법 검사를 부탁해서 여러명이 여러번 체크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꼼꼼히 준비하셔서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공부 잘하는 법 관련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1. 공부 잘하는 습관 31가지와 상위 1% 학생들의 공부 습관
  2. 공강성태 영단어 어원맵 다운받기
  3. 공부의 신 강성태의 66일 습관달력 공부습관 66일이면 충분하다.
  4. 자기소개서 쓸 때 필수템 자소서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기 TOP4 사이트 소개
  5. 영어 단어 수 쉽게 셀 수 있는 방법들 소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