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어 단어 수 쉽게 셀 수 있는 방법들 소개합니다.

by 율현영 2017. 12. 2.

이번 포스팅은 영어 단어 수 쉽게 셀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문으로 자기소개서나 이력서를 쓴다거나 문서를 쓸 때 글자수나 단어수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내가 쓴 문서에 단어수가 몇개인지 볼만 한 곳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글자수 세기 같은 한글 글자수를 세어주는 사이트처럼, 영어도 글자수 또는 단어수를 세어주는 사이트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방법으로 영어 단어수 셀 수 있는 워드 카운터 넷이라는 사이트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워드와 한글오피스로 세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영어 단어수 쉽게 셀수 있는 방법 소개

1.워드 카운터 넷(WORD Counter.net)

영어 단어수 세기 쉽게 할 수 있는 워드 카운터 넷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영문 사이트이고, 복잡해 보이지만 사용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하얀창에 영문을 직접 타이핑하여 넣거나, 복사를 해서 넣으면 단어수와 글자수가 나오게 됩니다. 제가 테스트한 문서는 단어 109개에 630개의 철자가 있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MS워드나,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Microsoft Word 사용하는 법

워드 프로그램 새창에 영문을 직접 타이핑하여 넣거나, 복사를 해서 넣으면 왼쪽 아래 단어수 바로 체킹이 됩니다. 단어수를 한번 더 클릭을 하면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단어 109개에 630개 워드카운터와 동일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워드 프로그램의 정보가 좀더 상세 하네요. 단어 수, 문자 수 외 공백 제외 문자 수, 단락 수, 줄수, 페이지 수까지 체크됩니다.

3. 한글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하는 법

한글 프로그램 새창에 영문을 직접 타이핑하여 넣거나, 복사를 해서 넣은다음 왼쪽 맨 위쪽의 파일 -> 문서 정보 -> 문서 통계 순서로 누르시면 글자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한글 역시 워드카운터나 워드프로그램과 동일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한글 프로그램 역시 좀더 자세한 문서의 분량을 제시해 주네요. 줄수, 문단, 쪽수까지 체크해 줍니다.

세가지 방법 모두 오차없이 같은 결과를 얻을 있어,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해보시면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영어 단어수, 글자수 세는 사이트와 프로그램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부 잘하는 법 관련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1. 공부 잘하는 습관 31가지와 상위 1% 학생들의 공부 습관
  2. 강성태 영단어 어원맵 다운받기
  3. 공부의 신 강성태의 66일 습관달력 공부습관 66일이면 충분하다.
  4. 자기소개서 쓸 때 필수템 자소서 글자수세기 맞춤법검사기 TOP4 사이트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