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김하진돼지고기짜글이 찌개 알토란 밥도둑레시피 알려드려요.

by 율현영 2018. 4. 26.

김하진돼지고기짜글이 만드는법

알토란에서 김하진 선생님 공개한 돼지고기짜글이찌개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김하진돼지고기짜글이의 핵심은 육수 대신 무와 사과를 넣는 것 입니다. .

돼지고기짜글이 재료

  • 주재료 : 돼지고기 전지 500g, 감자 1개, 애호박 반개, 양송이 13개, 양파 1/2개, 대파 1대
  • 양념장 : 맛술 10큰술, 다진마늘 4큰술, 고운 고춧가루 3큰술, 참기름 2큰술, 고추장 10큰술
  • 육수 : 나박하게 썬무 반개, 껍질째 썬 사과 1개, 물 1컵

돼지고기짜글이찌개 만드는법

돼지고기 앞다리살(전지) 500g을 한입크기로 썰어 줍니다. 돼지고기짜글이에 전지부분을 넣어주는 것은 다른부위에 비해 기름기가 적어 건강에 좋고 쫀득한 식감이 좋기 때문입니다. 맛도좋고 가격도 저렴해 가성비가 좋은 부위입니다.

볼에 위의 양념장 재료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에 손질한 고기를 넣고 버무려 10~20분 정도 재워둡니다.

믹서에 위의 육수 재료에 있는 나박하게 썬무, 껍질째 썬 사과, 물 1컵을 넣고 갈아 줍니다. 다 갈아지면 면보에 넣고 짜줍니다.

재운 고기를 냄비에 넣어 고기의 가장자리가 익었을 때 면보에 짠 무즙, 사과즙을 넣고 끓여 줍니다.

깍둑썰기 한 감자 1개, 한입크기로 썬 애호박 1/2개, 양송이 13개 를 통째로 냄비에 넣어 줍니다. 감자를 먼저 넣어 주시고, 감자가 2/3 정도 익을때 쯤 애호박과 양송이, 깍둑썰기한 양파 1/2개를 넣어 더 끓여 줍니다.

송송 썬 대파 1대를 넣어 3분간 더 끓여 줍니다.

김하진 선생님표 돼지고기짜글이는 단백, 쫄깃, 칼칼한 마성의 밥도둑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과즙과 무즙을 넣어 건강한 맛은 물론이고요. 다른 찬이 없어도 돼지고기 짜글이 하나면 온가족이 한끼 뚝딱입니다. 레시피대로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김하진 선생님표 돼지고기 짜글이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