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해외여행정보

진에어 온라인 체크인 안 됩니다. 꼭 발권 오픈 시간 맞춰가세요

by 율현영 2017. 12. 22.

진에어 온라인 체크인을 이용할 수 없고, 발권 카운터 운영방식에 불편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진에어는 아침에 출발하는 비행기가 많이 몰려 있는데, 온라인 체크인까지 안되다 보니, 발권에만 기본 1시간 이상 줄 서는 일이 허다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고객들이 아침에 진에어를 이용 하는 것은 헬(지옥)이라고들 많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일매일 상황이 다르고, 복불복이라고 어떤 분들은 진에어 이용했을 때 발권업무가 빨리 끝났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웹 체크인도 할수 있도록 하였지만 아래 진에어 홈페이지 웹체크인 하는 방법에 대해 읽어보시면 사용 가능한 고객은 거의 없다 할 수 있겠습니다.

진에어 온라인 체크인 안 됩니다. 꼭 발권 오픈 시간 맞춰 일찍 가세요.

진에어 비행기사진출처 : 진에어 홈페이지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웹 체크인 하는 방법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직접 발권을 하셨던 성인분들은 출발 하루 전부터 ~ 출발 1시간 전까지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웹에서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나열한 웹 체크인사용 불가 리스트를 보시면 웹에서 발권한 짐이 없는 성인 어른(장애인 제외, 비상구좌석 제외)이 웹 체크인이 가능한 조건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할인 티켓을 구매하였거나,아이들 동반한 가족여행이거나, 수화물로 부쳐야 하는 여행 가방이나 트렁크 하나 이상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웹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아주 제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각종 할인 상품 웹 체크인 사용 불가
  • 일행 중 소아, 유아, 장애인이 포함되었을 경우 신분을 직접 확인해야 하므로 웹 체크인 사용 불가
  • 수화물이 있는 경우 웹 체크인 사용 불가
  • 예약한 좌석이 비상구 좌석일 경우, 직원의 체크가 필요하므로 웹 체크인 사용 불가

지니 플러스 시트 서비스 이용

일부 국제선 노선(방콕, 푸켓, 케언스, 호놀롤루 만 해당함)을 이용할 경우 지니 플러스 시트 서비스 추가 구매 예약 하여 이용하면 일반창구에서 오랜시간 기다리지 않고, 지니플러스시트 창구에서 바로 발권업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017/12/24 - [여행정보/해외여행정보] - 지니 플러스 시트와 사전 좌석 배정 서비스 이용하여 좀 더 편안한 여행해요

진에어는 타 항공사에 비하여 저렴한 항공 비용이라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항공사 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하는 발권창구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이 직접 공황에서 웹체크인이 할 수 있도록 시스템 보강을 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진에어가 되지 않을까 첨언해봅니다. 진에어를 이용하실 때는 온라인 체크인도 안되고, 발권 창구도 오래 기다려야 하니, 적어도 2시간 반 ~ 3시간 정도 넉넉히 도착하시면 식사하시면서 배도 든든히 채우시고, 은행 환전업무, 면세점에서 쇼핑도 하시는 등 좀 더 여유롭고 즐겁게 여행을 다녀오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진에어 공항 현장 온라인 체크인이 안 되고, 발권카운터 혼잡하니, 꼭 발권 오픈시간 맞춰갈 수 있도록 집에서 일찍 출발하시라는 소소한 팁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여행하세요.

진에어 관련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1.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진에어 지니플레이(JINI Play)와 지니키즈밀 서비스 소개해요.
  2. 지니 플러스 시트와 사전 좌석 배정 서비스 이용하여 좀 더 편안한 여행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