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국내여행정보

2018 부산 불꽃축제 정보(날짜, 시작시간, 행사장소, 티켓구매, 준비물, 교통편) 확인하시고 가세요.

by 율현영 2017. 9. 19.

2018 부산 불꽃축제 정보(날짜, 시작시간, 행사장소, 준비물, 교통편)

올해 부산 불꽃 축제는 아직 날짜가 공지 되지 않았습니다.  준비물은 긴소매 옷과 돗자리 챙기시고, 많이 걸을 것을 대비해 운동화 신고 가세요. 행사 당일에는 부산 전역에서 극심한 교통 정체가 있으므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장 좋습니다.

2017-busan-firework-information

2018 부산 불꽃 축제 프로그램 및 진행시간

아직 날짜가 공지 되지 않았으므로 프로그램 및 진행시간 계획도 없습니다. 작년 스케쥴은 참고만 하세요. 오후 2시부터 여러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는 오후 6시부터 시작됩니다. 6시에서 8시까지 토크쇼 형태로 사전 불꽃쇼가 3-4회 진행 된 뒤 8시부터 본격적인 불꽃쑈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해외 초청 불꽃쇼는 이탈리아 팀이 진행한다고 하네요. 아래 표 참고하세요.

2017-busan-firework-program

2018 부산 불꽃 축제 참가 방법 및 참가비용

부산 불꽃 축제를 현장에서 보실 분들은 광안리 해수욕장의 좌석을 일부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 그린존의 좌석을 판매하고 있으며, R석의 경우 100,000원(1인), S석의 경우 70,000원(1인)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하실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세요. 그린존 옆 레드존과 블루존은 무료로 선착순으로 좌석을 배치해 준다고 합니다. 4시부터 6시까지가 입장 시간이니 미리미리 가셔서 좋은 좌석에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참가방법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행사 당일에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보시거나, 불꽃 축제를 잘 볼 수 있는 근처의 명당자리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2017-busan-firework-tiket-sale

2018 부산 불꽃 축제 명당자리 포스팅도 참고하세요.

꼭 챙겨야 할 불꽃축제 필수 준비물은?

1. 긴소매 옷과 무릎담요, 돗자리 챙기기

가을밤의 바닷바람은 무척 차갑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단단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소매 옷, 무릎담요, 목 스카프를 챙겨 가세요. 나와 나의 소중한 사람이 차가운 바닥에 앉지 않도록 푹신한 돗자리도 챙기세요.

2. 간식과 음료는 미리 챙기기

불꽃 쇼 진행 중에는 필수 조명을 제외한 조명이 소등되고, 100만명의 인파가 구경오기때문에 주변 편의 시설로의 이동이 쉽지 않습니다. 되도록 집에서 간식과 음료를 미리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조 배터리 챙겨가기

휴대폰 배터리가 없어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지 못한다면 속상하겠죠. 보조 배터리는 꼭 챙겨 가세요.

4. 운동화 신기

당일 행사장 앞 교통은 통제되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00만 인파가 모이는 곳이므로 행사전이나 행사 후에 인근 정류장에 차가 정차하지 않을 수 있어 좀더 먼 곳의 정류장까지 걸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멋부리기 위한 구두는 노노...편하고 즐거운 추억을 위해 운동화 추천드립니다.

2018 부산 불꽃 축제 가는 법과 교통편과 주차정보

지하철

불꽃축제 당일에는 교통 통제가 있어, 도로 혼잡이 매우 심해집니다. 행사가 끝나고 빠른 귀가를 위해서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2호선 금련산역 3, 5번 출구 : 행사장까지 도보 10-15분
  • 2호선 광안역 3, 5번 출구 : 행사장까지 도보 10-15분
busan_subway

버스

시내 버스 광안리 해수욕장에 하차시면 됩니다. 아래 버스 노선을 클릭하시면 현재 버스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8번 버스, 41번 버스, 41번 버스, 49번 버스, 62번 버스, 83번 버스, 83-1번 버스

자가용

  • 남해고속도로 : 서부산 톨게이트 → 동서고가도로 → 황령터널 진입 후 황령대로 → 대남교차로 → 수영로 → 광안리 해변길 → 광안리해수욕장
  • 경부고속도로 : 구서인터체인지→ 번영로 → 수영 강변대로 → 광안대교 → 광안리해수욕장.

2016년 부산 불꽃축제 공식영상입니다.<출처> 부산관광축제조직위원회 홈페이지

부산 불꽃 축제는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많아 전국에서 구경하러온 관광객들이 모여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모이는 부산의 큰 축제 중 하나입니다. 많은 인파들이 모이니 안전에 조심하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2018 부산 불꽃 축제 관련 다른글도 읽어보세요.

    2018 부산 불꽃 축제 호텔 패키지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