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국내여행정보

2018 여의도 불꽃축제 정보(날짜, 시작시간, 행사장소, 준비물, 교통편) 확인하시고 가세요.

by 율현영 2017. 9. 4.

2018 여의도 불꽃축제 정보(날짜, 시작시간, 행사장소, 준비물, 교통편)

올해 여의도 불꽃 축제날짜 및 일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공지되는데로 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긴소매 옷과 돗자리 챙기시고, 많이 걸을 것을 대비해 운동화 신고 가세요. 여의동로 교통통제와 주차공간이 없어, 대중교통 이용이 가장 좋습니다.

Q : 2018 여의도 불꽃 축제 참가 방법 및 참가비용은 있나요?

A : 참가비용은 무료입니다. 참가방법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행사 당일에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보시거나, 불꽃 축제를 잘 볼 수 있는 근처의 명당자리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hangang_firework.jpg

2018 여의도 불꽃 축제 명당자리 포스팅, 호텔 패키지, 레스토랑 포스팅도 참고하세요.

2017/09/04 - [여행정보/국내여행정보] - 2018 여의도 불꽃 축제 호텔 패키지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2017/09/06 - [여행정보/국내여행정보] - 2018 여의도 불꽃축제 관람 가능한 Best 레스토랑 예약 서두르세요.

꼭 챙겨야 할 불꽃축제 필수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1. 긴소매 옷과 무릎담요, 돗자리 챙기기

가을밤의 강바람은 무척 차갑습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단단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소매 옷, 무릎담요, 목 스카프를 챙겨 가세요. 나와 나의 소중한 사람이 차가운 바닥에 앉지 않도록 푹신한 돗자리도 챙기세요. 여자친구를 위해 미리 챙기시면 여친 눈에서 하트가 퐁퐁 샘솟을 것입니다.

2. 간식과 음료는 미리 챙기기

불꽃 쇼 진행 중에는 필수 조명을 제외한 조명이 소등되고, 100만명의 인파가 구경오기때문에 주변 편의 시설로의 이동이 쉽지 않습니다. 되도록 집에서 간식과 음료를 미리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picnic

3. 보조 배터리 챙겨가기

휴대폰 배터리가 없어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지 못한다면 속상하겠죠. 보조 배터리는 꼭 챙겨 가세요.

4. 운동화 신기

당일 행사장앞 교통은 통제되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과 버스정류장의 이용이 불가하고, 주변의 역과 정류장으로 걸어가야 하기 때문에 운동화는 필수 입니다.

7. 그늘막

그늘막이나 텐트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늘막은 소형(2m*3.5m 이하)설치만 허용되며, 1/2면 이상 개방해야 한다고 합니다. 텐트는 설치 불가합니다.

2018 여의도 불꽃 축제 가는 법과 교통편과 주차정보 미리 확인하세요.

1. 지하철

세계불꽃축제 당일에는 교통 통제가 있어, 도로 혼잡이 매우 심해집니다. 행사가 끝나고 빠른 귀가를 위해서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행사장에서 가장 가까운 5호선 여의나루역은 사고방지를 위해 불꽃축제 종료 후 약 1시간 동안 정차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래는 행사장과 지하철역까지의 거리입니다. 1, 4, 5, 9호선 다양하게 있습니다.

  • 5호선 여의나루역 3번 출구 : 행사장까지 거리 243m
  • 5, 9호선 여의도역 5번 출구 : 행사장까지 거리 1.3km
  • 9호선 샛강역 3번 출구 : 행사장까지 거리 1.5km
  • 1호선 대방역 6번 출구 : 행사장까지 거리 2km
  • 1호선 신길역 1번 출구 : 행사장까지 거리 2.2km
  • 5호선 마포역 4번 출구 : 행사장까지 거리 2.4km
  • 4호선 이촌역 4번 출구 : 행사장까지 거리 4.4km

2. 버스

불꽃 축제 행사 당일 교통통제를 하여 여의나루역 정류소와 여의도 중학교 정류소, 63빌딩 정류소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신 MBC, 여의도 수정아파트 등 인근 버스 정류소는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 버스 노선을 클릭하시면 현재 버스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자가용

63빌딩 앞 한강 주차장은 행사 전날 11시부터 폐쇄가 됩니다. 주변 도로에 주정차시 불법 집중 단속에 주의해야 하며, 인근 주차할 수 있는 곳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 불꽃 축제는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많아 서울, 경기지역에 사는 시민, 도민이라면 누구든지 가고 싶어 하는 행사입니다. 많은 인파들이 모이니 안전에 조심하시고,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2018 여의도 세계 불꽃 축제 관련 다른글도 읽어보세요.

  1. 2018 여의도 불꽃 축제 호텔 패키지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2. 2018 여의도 불꽃축제 관람 가능한 Best 레스토랑 예약 서두르세요.
  3. 불꽃 축제의 명당, 애슐리 노들나루 점 2018 서울 여의도 세계불꽃축제 사전예약 정보
  4.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63빌딩 불꽃축제 패키지 구매하실분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