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앤리치 뜻과 영리치 그들은 누구? 나이는?

by 율현영 2022. 4. 16.

  기사를 보다보면 영앤리치라는 단어가 나오기도 하고, 우리 생활속 일상대화에서도 언제부터인가 영앤리치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영앤리치뜻은 무엇일까? 영단어 조합이 한글발음으로 만들이진 외래어 인듯한 영앤리치는 딱봐도 너무나 쉬운 단어의 조합이라 뜻은 바로 예상된다. 네이버 국어 사전 영앤리치뜻을 찾아보면 영어 듯 그래도 영(young) 어리고, 리치(rich) 뜻으로 쓰인다고 나와있다. 즉, 영앤리치는 젊은 부자를 뜻하고 짧게 줄인말로 영리치라고도 한다. 국어사전에는 등재된  정식 단어는 아니고, 트렌드를 반영한 신조어이다.

영앤리치 구글트랜트

 

 

구글 트렌드에서 영앤리치 검색해보면 2016년부터 검색이 시작되었다. 영앤리치의 기준이 되는 나이는 몇살일까? 젊음과 영을 상징하는 20대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부의 대물림을 통해 20대에 부모님의 재산을 상속과 증여를 받고나 부부모의 경재력을 그대로 누리건, 부모의 경제력을 종잣돈으로 투자해 큰수익을 낸 사람 등 속히 말하는 금수저 영앤리치라 할수 있다. 드라마 상속자들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들이 대표적인 예이다. 사업에서 성과를 나타낸 젊은사장님, 연예인, 운동 선수 등 자신의 노력으로 성과가 나서 영앤리치를 이룬 20대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20대에 영앤리치를 이루기에는 쉽지가 않다. 사회적인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30대 후반이라 얘기하기도 하고,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보고서에서는 49세 이하 부자를 영 앤 리치, 50세 이상의 부자를 올드리치로 규정짓고 올드리치와 영리치의 차이를 비교 분석하였다. 대형 온라인 플랫폼 회사 또는 게임회사를 운영하는 잚은 경영자들, 글로벌 팬을 확보한 아이돌 기획사 대표, 유명 유튜브크리에이터, 주식, 가상화폐, 부동산 투자로 단기간 자산이 늘어난 투자자 등 젊은이들이 부자가되고 우리나라 경제를 주도하는 영향력인사가 되어 영리치가 부상하고 있다고 하였다. 30, 40대 부자는 올드리치보다 표현이 적극적이고 요구사항이 뚜렷해 올드리치와는 차이가 보인다고 한다.

 

  영리치는 회사원, 전문직 종사자와 기업경영자 등의 직업비율이 높고, 거주 지역은 강남 3구가 1위라고 한다. 

2022.04.16 - [분류 전체보기] - 영리치 라이프스타일 한국의 젊은 부자들이 사는법

 

영리치 라이프스타일 한국의 젊은 부자들이 사는법

언제부터인가 우리가 생활속에서 단어인 영앤리치는 자산을 많이 보유하고 부를 축적한 한국 젊은 부자들을 말하는 신조어이다. 영앤리치를 줄여서 영리치라고도 한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nuyoujungda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