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럽콘 디자인 미술 등 예체능 공모전 정보가 가득한 사이트

by 율현영 2023. 1. 8.

알럽콘은 미술, 디자인, 공예, 만화, 애니, 사진, 서예, 영상, 콩쿨, 연예, 오디션 등 예체능 공모전 정보가 가득한 사이트 입니다. 그외 문학, 논술, 논문 관련 공모전 정보도 있지요.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나이별로 참여 가능한 대회 정보를 제공하여 줍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공모전

어린이집 원생이나, 유치원생들은 미술대회 정보가 많습니다. 아이들이 쉽게 그릴 수 있도록 연령에 맞게 크래파스화를 따로 공모를 하니 크래파스로 멋지게 그려서 제출하면 됩니다. 각 지역 지자체별로 주최하거나, 회사나, 정부산하기관에서  주최하기도 합니다. 그림 외 백일장이나, 독후감상화, 그림일기 대회도 있으나, 글쓰기가 가능하다면 이러한 대회를 참여해보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공모전

 초등학생 역시 참여 할수 있는 공모전은 미술대회가 많습니다. 그외에 디자인, 웹툰 일러스트, 숏폼영상, 그림일기, 독후감, 표어만들기, 동화 스피치영상, 포스터만들기, 글짓기 등 참여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네요. 아이들 적성에 맞게 참여시키면 좋겠습니다.

 

 중학생 공모전

중학생은 지원할 수 있는 공모전은 주제가 세분화되어 더 전문적인 분야에 도전해 볼수 있습니다. 미술대회의 경우 회화, 한국화, 조각, 일러스트, 미디어아트, 무대미술, 만화, 애니메이션, 시각디자인 등 다양합니다. 웹툰, 영상, 숏폼, 캐릭터, 사진, 서예, 제품디자인, 가구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그외 고등학생공모전, 대학생, 일반인 대상 공모전이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안내하고 있습니다.

 

연령별 외에 각 분야별로 세분화 하여 분류해 놓았습니다.

 

미술공모전은 회화, 한국(동양)화, 조각(입체), 일러스트, 미디어아트, 작가공모 등이 있습니다. 

 

디자인 공모전은 시각디자인, 제품디자인, 캐릭터디자인, 웹디자인, 가구디자인, 실내디자인, 환경디자인, 멀티미디어, 패션디자인, 섬유텍스탈 분야로 나뉩니다.

 

만화애니메이션 분야는 만화, 애니메이션 두개로 나뉘네요.

 

공예분야는 도자공예, 금속 주얼리, 목가구, 섬유, 한지종이, 전통공예, 생활공예, 화훼공예 등이 있습니다.

 

어릴적 미술학원이나 피아노학원에 다닐 때 미술대회나 피아노대회에 한번씩 참석해 본 기억들이 있을 것 입니다. 재능이 있는 자녀라면 학원에서 제시하는 대회 외에도 알럽콘에서 검색하여 공모전에 참여할 기회를 주는 것도 자녀들의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예체능 쪽 공모전에 관심있으신분들은 꼭 즐겨찾기를 해놓아야할 사이트 입니다.

 

댓글